HOME | 로그인 | 즐겨찾기등록  
피엠피온
> 커뮤니티 > 합격후기  

PMP 합격후기(7월16일)

2012-08-22

PMP 를 준비하고 합격까지 약 1달 반정도가 걸렸습니다.

 

솔직히 이 자격증을 알게 된건 약 6개월 전이었지만 그동안 공사쪽 일만하다가 하려니까

제가 하던분야도 아닌 것 같고 해서 망설였습니다.

주변의 과장님이 2달이면 된다고 한번해보라고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셔서 도전을 했습니다.

 

첨에는 막막했었는데 35PUD를 얻기위해 가장 싼것같았던 여기 PMPON에서 PMP로 가는길 온라인 강의를 몇시간 들어보니

두려움의 안개가 걷힌 것 같았습니다. 솔직한 심정입니다.

모호 했던 것이 구체적이 되었다고 할까요어떤 잡을수 있는 실체가 생긴느낌이었습니다.

그리고 PMP의 테두리 그림이 그려졌습니다.

사이트에 등록하고 PMI 등록 한후 경력사항 입력을 하고 나서 저는 다행히 audit 에 걸리지 않아

시험준비를 잘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

거의 6년 만에 도서관을 가서 아침에 자리를 앉는순간.. 왠지 가슴이 설레였습니다.

도전 이라는 것이 참 가슴을 뛰게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저는 매주 토요일만 공부했습니다. 처음에는 4시간밖에 못 앉아있었습니다.

다음주는 5시간, 다음주는 6시간, 최고 8시간까지 도서관에 있었습니다. 물론 그시간다 공부한건 아닙니다.

제가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해볼만 하다는 것 입니다. 다 합해서 6주만 토요일에 공부한것 같습니다.

그리고 PM+P 라는 문제집 한권이 큰도움이 됐습니다. 저는 이 문제집만 봤습니다. PMP 패스 1500제 문제집도 주변에 있어서 봤었는데

처음 몇장보다가 포기했습니다. 다보고 시험칠려면 시시간 부족할 것 같고 문제가 요즘 추세가 아닌 것 같습니다.

그냥 강의 들은거 복습 하는것과 PM+P 문제집 한권 풀고 복습하고 시험쳤습니다.

 

시험당일 문제는 어려웠습니다.

확실한 답이 나오는 문제는 거의 없고 전부 니가 무슨무슨일을 하고있는데 지금 어떤상황이다 어떻할것인가..

이런문제 였습니다.

이 상황을 ITO에 대입하려고 해봤지만 어떤프로세스 단계인지 확신도 잘가지 않았습니다.

어쨌든 이런 류의 문제 위주로 나온게 아까 그 문제집이었습니다.  제가 친 시험은 그 문제집보다 난이도가 조금더 어려웠던것 같습니다.

시험시간은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.

제가 느끼기에 어떤 큰 틀을 잡는 것은 PMP로 가는길 만 들어도 되는 것 같고 그 뒤의 공부는

상황을 ITO 에 대입하는 것과 각 tool 에 대한 공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.

물론 schedule 쪽 계산 문제는 다 맞춘다는 생각으로 공부해야 할것같습니다.



PMPON
(주) 이밸류마크 ㆍ사업자 등록번호 : 128-87-13973 
ㆍ통신판매업신고번호 : 2014-고양일산동-0937호
ㆍ대표이사 : 최민정 ㆍ주소 :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8 웨스턴타워 T3 - 703, 704호  
ㆍ전화: 1688-3744   사이트이용약관 | 개인정보취급방침
PSI 컨설팅 에듀퓨어